3월에 티스토리를 시작했습니다.

 

우연히 애드센스 관련 서적을 문구점에서 보게 되어 책을 사서 보고는 밑져야 본전이니

 

아니다! 글 쓰면서 공부도 되니 밑질일이 없겠군...하며

 

 

 

티스토리 초청장을 신청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루에 하나 이틀에 하나정도 글을 썼습니다.

 

그러다가 40여개 정도 글이 된 시점인 4월 초에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습니다.

 

한달이 좀 넘었을까요? 5월 중순 쯤 최종 승인이 떨어졌습니다.

 

승인이 거부되신 분들이 많은 것 같던데 전 빨리 승인받고자 하는 마음이 없어서인지 오히려 그런 맘으로 글쓴것이

 

한번의 승인으로 이어진것 같습니다.

 

 

어쨋든 광고 승인이 떨어지고 나서 천천히 광고를 붙여나가면서 이런 저런 기능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도 처음엔 제가 봐도 엉성하고 맘에 안들었는데 조금씩 다듬어져 가는 것 같습니다.

 

방문자도 한달 한달이 지나고 글이 하나 하나 늘어가면서 조금씩 늘어나더군요.

 

현재 포스팅이 90개가 조금 넘었습니다. 하루 평균 700-800명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다음달엔 1000명을 넘기리라 생각합니다.

 

 

 

 언제 한번 검색을 해보니 이런저런 수익을 늘리는 팁이 있던데 전 그냥 방문율을 높이는 키워드에 연연하지 않고

 

그냥 제가 쓰고 싶은 이런 저런 글을 쓰고 있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너무 지나치게 빠른 수익에 집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5월 중순부터 광고를 시작했으니 5월엔 당연히 100달러를 채우질 못했습니다.

 

6월엔 글이 늘어나고 5월 잔고와 합쳐지면서 기준금액을 드디어 넘게 되었습니다.

 

글을 읽다보니 CPC가 중요한것 같더군요, 방문자가 그리 많지 않아도 CPC가 높으면 좋은 수익율을 보일테니까요.

 

참고로 저는 평균 US$ 0.20 정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달 말에 5월 6월 수익금 214달러를 받게 될겁니다.

 

 애드센스는 이번달에 기준금액을 넘게되면 다음달 23일에서 말일 사이에 지급방식에 따라 처리가 되는 방식입니다.

 

그러니까 제가 5월 , 6월 일으킨 수익합산이 100달러를 넘었으므로 이번달 말에 받게 될것 같습니다.

 

저는 제일은행이 300불 까지는 수수료가 없다해서 제일은행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구글의 계좌이체 처리가 2,3일 걸린다고하니 보통 26, 27일에 통장에 들어올것 같네요.

 

통장에 들어오면 다시 글올리겠습니다.

 

 

이건 제생각인데요, 여러분들도 수익을 생각하는건 당연하지만 너무 수익에 연연해서 짧은 시간에 많은 글을 올리려

 

편법 쓰시지 마시고

 

그냥 본인들이 관심있는 글들을 꾸준히 너무 짧지않게 올리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뭐든지 길게 보고 자신이 즐거운 일을 해야 좋은 결과가 있게 마련이니까요......

 

수익모델은 현재 애드센스 뿐이지만 프리미어를 옛날 다루어 보았으니, 천천히 동영상 컨텐츠도 추가하는 것을 생각해볼

 

생각입니다. 역시 이것도 급하게 서두르진 않을 생각입니다.

 

 

블로그가 내실있게 성장하면 수익모델은 당연히 다양화될것입니다.

 

좋은 컨텐츠가 많아지면 수익은 자연히 따라오지 않을까요?

 

좋은 컨텐츠가 가득한 블로그는 하루 아침에 되는 것이 아니니 조급한 마음을 버려야겠습니다.

 

자극적인 동영상 제목으로 방문자를 끄는 유튜브 채널이나 남의 영상을 잘게 쪼개어 올리는 유튜버들은 결국엔 시청자의

 

외면을 받게 될겁니다.

 

시간이 갈수록 깊이나 자료가 특별해져가는 개성있는 블로그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도 금액은 크지 않더라도 즐거운 블로그 관리가 되시길 바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