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여행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휴가가 기다려지시죠?

 

오늘은 국내 여행이 아닌 해외 여행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해외 여행을 위해 반드시

 

체크해야할 포인트를 짚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특히나 자유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더욱 신경써서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해외 여행을 위협하는 것들은 무었일까요?

 

당연히 1. 여행기간중 발생하는 건강상의 문제발생과

 

2. 여행지에서 당하면 안될 범죄에 노출되는 것이겠지요.

 

그리고 데이터 로밍을 신경쓰지않아 요금폭탄을 맞는등 3. 부주의한 준비로인한 경제적 손실도 있을 것입니다.

 

3번 문제는 요즘 많이 아시겠지만 알아도 깜박해서 요금 폭탄을 맞는 분들이 아직도 많으신것 같네요.

 

해외나가시면 요즘은 신청안하셔도 데이터 로밍 서비스가 됩니다.

 

 

해외여행을 가실때는 꼭 핸드폰의 데이터 로밍 차단을 신경쓰세요!!

 

 

 

해외에서는 무조건 데이터로밍을 차단하게 서비스를 신청하실수도 있습니다. 방법은 여러가지입니다.

 

하지만 가장 손쉬운 방법은 핸드폰의 설정 변경을 통해 데이터 로밍을 차단하는것입니다.

 

요즘은 해외에서 선불 유심을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방법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와이파이존은 우리나라처럼 폭넓게 존이 형성되있지 않은 지역이 많으니까요...

 

우리나라는 최강의 통신강국이잖아요 ㅎㅎㅎ

 

 

 

 다음으로는 1번 문제인 여행지에서 아프거나 다치는 경우입니다.

 

최근 여행지에서 병이나 사고로 병원에 입원하거나 짧은 치료를 받았다가 폭탄에 가까운 치료비 청구로

 

여행이 순식간에 지옥이 된 피해 여행객의 사례가 뉴스를 타면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이 문제는 누군든 여행지에서 병에 걸리거나 교통사고를 당하는등 얼마든지 사고를 당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므로

 

관련 대책을 충분히 세우고 여행을 가는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우선 병이나 치료에 관련한 대책의 기본은 우선 여행자 보험을 제대로 들어두는 것입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보험없이 여행을 가고 있습니다.

 

난 아니겠지란 생각은 금물입니다. 꼭 여행자 보험을 드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보험을 단순히 들기만 하는것은 소극적인 준비입니다.

 

대부분의 여행자 보험의 비용이 크지않아 신경쓰지 않고

 

약관을 정확히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여행사들도 전체 여행 비용절감을 위해 여행자 보험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국내 여행이 아니고 해외 여행이니 만큼 여행사나 보험사가 모두 잘 알아서 해줄거란 착각은 금물입니다.

 

병이나 사고 발생시 치료비 지원이 어느정도 까지되고 제외항목은 무었인지 약관을 꼼꼼히 확인하여야합니다.

 

아울러 치료비 지원금액이 적게 책정이 되어있을 때는 보험사에 문의하여 현실적인 금액으로

 

개인에 맞게 특약사항을 통해 조정하는것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몇일의 치료비와 입원비에 천만원이상부터 몇천만원이 나온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나름 보험을 잘 준비하였다 하여도 문제 발생시 대처할 수 있도록 

 

 항시 그 지역 우리나라 대사관이나 공관의 전화번호를 핸드폰뿐만이 아니라 메모지로도 휴대하여야합니다.

 

휴대폰이 방전되거나 분실되면 당황하게 되니까요...

 

 

 

 

(체코 주재 한국 대사관)

 

 

이제 2번 문제로 여행지에서 범죄의 피해자가 되지않기위한 최소한의 체크 리스트 이야기입니다.

 

범죄에 노출되는 확률을 줄이기위해서는 정보력이 필요합니다.

 

우선 외교부에서는 국민의 안전 여행을 위해 여행 경보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각지역의 여행자 안전도를 조사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기전 가고자하는 여행지의 안전도를 점검하고 안전도가 많이 낮을 때는

 

여행지 변경도 고려하여야합니다.

 

다음 바로가기를 클릭하여 관련정보를 알아보세요!! ㅎㅎ

 

 

 

 

이런 정보는 사실 기본 정보일뿐 아무리 안전하다는 지역에도 범죄자들은 있기마련입니다.

 

특히, 여성 혼자 또는 여성만으로 여행을 할 경우 성관련 범죄에 노출된 가능성이 많은 요즘입니다.

 

 

(대만 택시기사 성폭행 사건)

 

 

 

(인도 성폭행 사건 빈번히 발생하고 있음, 사진은 *성폭행 컨셉의 패션 화보임)

 

 

여성이 해외 여행을 계획하실때는 성관련 범죄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지역(인도등)은 피하시거나

 

반드시 남성과 여행을 같이 가시고 안전한 지역이라해도 여성 혼자 밤거리를 거니는것은 상당히 위험한 행동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클럽에서 만난 외국 여성 여행객을 성폭한 사례가 있습니다.

 

사건으로 알려지진 않지만 클럽등 유흥가에서 외국 여행객과 술자리를 갖다가 성적으로 과도한

 

일탈을 하거나 성관련 범죄를 하는 경우는 사실 생각보다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외국의 클럽이나 주점에서 호기심에 여행객이 혼자 또는 일행들과 함께 외국 남성이나 여성과 늦은 시간까지 술자리를

 

같이하며 감정적으로 행동하는것은 여행의 밤문화 체험이라 낭만적으로 생각해서는 안되는...

 

사실 굉장히 확률적으로 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위험한 행동입니다.

 

 어찌보면 여행을 건전하게 보내려는 노력이 여행객의 안전을 지켜주는 굉장히 중요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여러가지 준비가 필요한 해외여행.

 

좋은 추억으로 남는 여행을 만들기 위해서 귀찮아하지마시고 꼭 가시는 지역의 상황과 준비사항들을 체크하세요!

 

현지에서 건강 잘 관리하시면서 지나친 모험은 자제하신다면 즐거운 추억 만드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번 여름 여러분들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저는 올해 국내 여행으로 만족해야할 것 같네요. 갔다오면 포스팅 올릴께요!!  그럼 안뇽!!

 

크리스토퍼 놀란의 신작 "덩케르크" 리뷰 보러가기

+ Recent posts